알뜰요금제를 아시나요?

2020. 11. 23. 14:27일상

안녕하세요 황죠리입니다!🙋🏻‍♀️
쌓여가는 포스팅을 보니 뿌듯하네요 히히.
오늘의 포스팅은 알뜰요금제 인데 한번 읽어보시고 아 이런것도 있구나 라고 알고 가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아이폰12가 5G로 나오면서 사람들이 통신사를 통한 휴대폰 구매가 아닌 자급제폰으로 사서 알뜰요금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한다.
학생 때는 부모님이 해주시는 폰으로, 요금제로 사용했기 때문에 전혀 관심이 없었지만 이제 직접 요금제를 납부하고 휴대폰을 고르다 보니
조금 더 저렴한것이 없나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다.
.
자급제 폰이란?
기존 이동통신사 중심의 유통구조를 개선해 이용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휴대폰 가격 부담을 덜어준다는 취지에서 도입되었다고 한다.
.
괜히 알뜰 요금제를 쓰면 통화품질이 안좋지 않을까 라는 걱정을 했었는데 내가 지금 쓰고 있는 U+알뜰 모바일은 U+ 와 같은 통신망을 쓰기 때문에 통화품질이 안 좋다 라는 느낌을 하나도 받지 못했다. (현재 6개월째 U+알뜰 모바일 사용 중)
요즘은 모든 폰들의 유심칩이 다 똑같기 때문에 유심칩만 갈아 끼우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
나는 현재 U+알뜰 모바일을 사용 중이고 사용 중인 요금제는 33000원짜리이다.
33000원도 알뜰요금제 중엔 비싼 축에 속한다. 왜냐하면 저렴한 건 정말 정말 저렴하기 때문이다.
본인이 선택하는 것에 따라 다른데 LTE 요금제와 5G 요금제로 나누어져 있다.
요즘 아이폰 12 시리즈 같은 경우 5G 모델로 출시했지만 자급제폰으로 사서 LTE 요금제 유심을 끼워 사용하면 충분히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유알모(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판매 베스트는 역시 내가 사용 중인 월 33000원짜리부터 월 15000원, 월 8900원짜리가 있다.
월 33000원짜리는 데이터 무제한 (월 11기가 무료에 소진 시 일 2기가 무료, 일 2기가도 모두 소진 시에 3 Mbps 속도로 계속 사용 가능), 통화, 문자 무제한이다.
이것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이유는 뭐니 뭐니 해도 데이터 무제한이 제일 컸다. 데이터를 쪼들리면서 쓰고 싶지 않아...ㅎ

 

 

그리고 찐가성비 요금제와 1만 원 이하 초저가 요금제가 있는데 1만원 이하 초저가 요금제 같은 경우는 진짜 실내에서만 생활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요금제인 것 같다. 혹은 세컨폰으로 사용중인 폰에 사용하기 딱 좋은 요금제 인것 같다.
.
U+알뜰 모바일로 넘어오면서 사은품도 받았는데 내가 했던 당시에는 스타벅스 텀블러를 보내줬었다.
그래서 집에서 알차게 사용 중이다.
매달 사은품이 다른 것 같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은 것 같다.
저렴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알뜰요금제 추천합니다!

https://www.uplussave.com/shop/cmmn/index.mhp

(근데 링크 걸어오는거 맞나요...? 아직 조금 어렵..ㅜㅜ)
.
오늘도 읽어주신 모두들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